UPDATE. 2018-11-16 18:28 (금)
아카데미 화제작 9편 만나볼까
아카데미 화제작 9편 만나볼까
  • 문민주
  • 승인 2018.02.2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다음달 21일까지 특별전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맞이해 주요 부문 후보작들을 상영하는 ‘전주 아카데미 화제작 특별전’이 열린다.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이 3월 4일(한국시간 5일)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열리는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맞이해 주요 부문 후보작 9편을 상영한다. 상영 기간은 3월 21일까지다.

특별전 초반 상영 작품은 크리스토퍼 플러머를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린 <올 더 머니>, 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예술을 유화 6만2450점으로 직접 그리며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오른 <러빙 빈센트>, 베를린영화제 금곰상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까지 노리는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할리우드의 신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연출해 작품상과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더 포스트> 등 총 4편이다. 특히 <더 포스트>는 특별전 상영 이후, 개봉 상영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윌렘 데포의 남우주연상 수상이 유력할 것으로 보이는 <플로리다 프로젝트>, 마고 로비가 희대의 피겨 스타 토냐 하딩 역을 맡으며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아이, 토냐>를 상영한다. 두 작품도 특별전 상영 이후, 개봉 상영까지 한다.

특별전 후반 상영 작품은 21세기 러시아 영화계의 거장으로 평가받는 안드레이 즈비아긴체프의 외국어영화상 부문 후보작 <러브리스>, 그레타 거윅의 단독 연출작으로 작품상을 포함한 5개 부문 후보에 오른 <레이디 버드>, 베를린영화제 초청을 받아온 세바스찬 렐리오 감독의 신작이자 외국어영화상 후보작 <판타스틱 우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