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군산GM 폐쇄 철회, 도민 의지 결집 보여달라"
"군산GM 폐쇄 철회, 도민 의지 결집 보여달라"
  • 안봉호
  • 승인 2018.03.07 20: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수 군산상의 회장 호소
내일 서울서 궐기대회 예정

김동수 군산상의 회장은 오는 9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는 한국GM 군산공장 폐쇄철회 범도민 총궐기대회에 앞서 7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호소했다.

김 회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월 13일 발표된 한국GM 군산공장의 폐쇄 결정에 따른 군산의 어려움을 전국적으로 호소하기 위해 한국GM 군산공장 폐쇄철회 범도민 총 궐기 대회를 열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김 회장은 “한국GM 군산공장의 폐쇄는 군산 경제의 몰락과 전북 경제를 침체하게 하는 마른 하늘의 날벼락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군산상의는 한국GM 군산공장 폐쇄결정 즉각 철회 성명을 발표한 데 이어 ‘군산공장 폐쇄결정 철회 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하여 20만4000여명의 서명을 받았다”고 들고 “궐기대회와 더불어 한국지엠 본사와 청와대, 국회와 각 정당에 20만명의 시민 염원이 담긴 시민 서명부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결집된 의지를 보여줄 것을 요청했다.

김 회장은 이와 함께 군산공장의 가동을 전제로 한 정부의 지엠지원과 함께 한국지엠 군산공장의 정상 가동및 전기차의 군산 배정을 글로벌 GM에 거듭 촉구하고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GM 경영진과 노조가 대승적 타협을 이끌어 줄 것을 요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서면 2018-03-08 09:15:59
사기업이 공장 폐쇄한다는 데 도민이 막을 수는 없는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