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5-20 11:34 (월)
순창군, 기업인들과 일자리 창출 모색
순창군, 기업인들과 일자리 창출 모색
  • 임남근
  • 승인 2018.03.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 대표 30여명과 간담회
▲ 지난 15일 순창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상생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내 기업인 간담회’에서 황숙주 군수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창군이 관내 기업인들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1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기업인 대표 30여명이 참여해 ‘상생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내 기업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순창지역 기업인들의 경영 애로사항을 듣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과 기업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간담회는 참석자 소개와 순창군의 기업지원 정책과 방향을 설명하고 참석한 기업 대표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 그리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한 기업인들은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해 기업 일선에서 겪는 애로점으로 가족기업 등 소기업들이 대부분인 순창지역에서 가족들도 고용 인력으로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을 건의했고 이에 황군수는 “불합리한 점은 정부에 보완을 건의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기업인들은 식품기업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순창의 특성을 고려해 물류비 지원과 대형 저온저장고 지원 등을 건의 했고 황군수는 “중소기업이 대부분인 특성상 물류비 증가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면서 ”제도적 으로 가능하다면 물류비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