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의뢰 받아 리니지 사설 서버 디도스 공격한 20대 구속
의뢰 받아 리니지 사설 서버 디도스 공격한 20대 구속
  • 천경석
  • 승인 2018.04.0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유명 게임 ‘리니지’의 사설 서버를 불법 운영하는 업자로 부터 다른 업자의 서버를 공격해 달라는 의뢰를 받고 디도스 공격을 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디도스(DDoS)는 분산서비스거부(Distribute Denial of Service)의 약자로, 서버가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을 초과하는 정보를 한꺼번에 보내 과부하로 서버를 다운시키는 공격 방식이다.

전북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5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모 씨(22)를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7개월여 동안 서울과 제주, 대전 등 피시방에서 13차례에 걸쳐 ‘리니지’등 유명 게임의 불법 사설 서버를 대상으로 디도스 공격을 실행했다. 또 좀비 PC(해커가 시키는 대로 공격에 악용되는 PC) 구매를 요청한 업자들에게 해킹프로그램을 이용해 감염시킨 700여 개의 좀비 PC 리스트를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씨는 인터넷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디도스 공격’, ‘좀비 PC 판매’ 등의 광고 글을 올린 뒤 이를 보고 접근한 의뢰자들로부터 인터넷 사이트 도메인 주소와 개인 PC의 IP 등을 전달받아 범행을 저질렀다.

이 씨에게 디도스 공격을 의뢰한 이들은 대부분 ‘리니지’등 유명 온라인 게임의 사설 서버를 불법 운영하는 업자들로, 이들은 경쟁 업체 사이트를 마비시키기 위해 범행을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을 통해 이 씨가 벌어들인 수익은 80여만 원 정도로, 금전적 이득보다는 자기 과시를 위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경찰은 분석했다.

경찰은 이 씨를 구속하고 여죄를 추궁하는 한편, 디도스 공격을 의뢰한 이들을 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