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전주시, 제54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전주시, 제54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 백세종
  • 승인 2018.04.1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각 도서관들이 일주일간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전주시립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제54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시내 11개 도서관에서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늘은 책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도서관주간에는 각 도서관별로 △책과 함께 생각해보는 GUESS THE BOOK(서신도서관) △휴대용 천연비누 만들기(평화도서관) △다문화 체험의 날(완산도서관) △봄 이야기와 함께하는 동화요리 과자의 집(효자도서관)△책과 함께 놀자 독후활동(쪽구름도서관) 등 이 진행된다.

△다문화 도서전시(완산도서관) △책으로 만나는 내 고향 전주 맛보기(삼천도서관)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술분야 추천도서 전시(서신도서관) △책 밖으로 나온 주인공(아중도서관) 등도 있다.

송천도서관과 금암도서관에서는 부모교육특강인 ‘그림책 심리학, 그림책으로 마음읽기’와 취업특강인 ‘전략적 취업 마인드, 취업 행동 전략’ 특강도 이뤄진다.

꿈드리작은도서관에서는 명인 정진상의 풀피리 공연과 체험이 이뤄지고, 책마루어린이도서관은 이상희 작가의 그림책 깊이 읽기 만남 행사가 열린다.

특히 도서관주간 동안 전주내 모든 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 열리는 ‘2018 전주독서대전’ 개최를 앞두고 ‘2018 전주의 책’ 후보 도서 50권도 전시된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가 도서관의 필요성과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이 생활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