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8-18 19:24 (토)
순창 힐링 프로그램, 기업 연계 효과
순창 힐링 프로그램, 기업 연계 효과
  • 임남근
  • 승인 2018.06.12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총 18회 운영
도시 직장인 만족도 높아
▲ 지난해 순창군 힐링프로그램에 참가한 풀무원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순창의 건강한 식문화와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힐링프로그램이 기업과 연계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현대삼호중공업 직원 50여명이 건강장수연구소에서 머물며 힐링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포함해 현대삼호중공업 직원들은 상반기 총 18회 103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15일에는 1박 2일 과정으로 (주)풀무원건강생활 직원들의 체험도 예정돼 있어 순창군의 힐링프로그램을 기업연수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마케팅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순창군이 추진하는 건강장수힐링 프로그램은 도시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신체활동 프로그램, 마음비우기 명상, 편백나무 트래킹,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건강요리 실습 등 순창만의 독특한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농특산물직판장 방문, 농작체험 등도 학대해 지역농산물 판매와도 연계시키는 시도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순창군이 진행하는 건강장수 힐링프로그램은 지역의 건강장수 연구소의 명상체험관, 숲속 삼림욕장 등 다양한 힐링 자원을 활용해 순창의 힐링관광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군측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 현대삼호중공업 교육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목표한 20회 1150명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걸로 내다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