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양성에 힘 보탠다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양성에 힘 보탠다
  • 강정원
  • 승인 2018.06.1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안전공사·인재개발원
오픈캠퍼스 지역교육과정
도내 대학 6곳과 업무협약
▲ 19일 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6개 대학 및 혁신도시 이전기관 대표들이 혁신도시 오픈 캠퍼스 지역교육 과정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전북도

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들이 지역인재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전북도는 19일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전북대, 전주대, 우석대, 원광대, 군산대, 전주비전대와 ‘혁신도시 오픈캠퍼스 지역교육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이 지역대학생들에게 진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 양성 등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운영을 위한 기반이 마련된 것이다.

협약을 통해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역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기설비 Basic 과정’을 계획했다. 하계방학 중 총 2회 운영하며, 전북대 등 6개 대학에서 추천한 80명(회당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자체 교육과정을 개방해 다양한 교육에 지역대학생을 참여시킬 예정이다. 우선 올해에는 대학생 취업 및 창업지원에 대한 사업을 소개하고 국제화 역량 강화 교육에 학생들을 참여시켜 시범적으로 지역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내년부터는 지역대학 의견을 수렴해 정규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오픈캠퍼스를 운영하고 대학생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지역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교육과정 참여를 늘려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