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8 20:09 (화)
박준배 김제시장 당선인 주요 현안사업 점검 나서
박준배 김제시장 당선인 주요 현안사업 점검 나서
  • 최대우
  • 승인 2018.06.21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소통, 공감대 나눠야”
공약 관련 부서 의견 등 경청

박준배 김제시장 당선인은 민선7기 출범을 앞두고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라는 시정목표에 따른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에 착수했다.

박 당선인은 지난 20일 당선인 사무실에서 실·국·소장 등 간부공무원들과 주요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 자리를 갖고, 현안사업의 진행상황 및 문제점, 향후 대책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업무보고를 받은 박 당선인은 이날 “ ‘정의로운 김제 시민의 시대’ 모토에 맞게 권위적·형식적인 보고방식을 지양하고 창의적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특히 “지평선산단 및 일자리 창출 등 주요 공약사항과 관련된 사업에 대해서는 애로사항을 파악, 부서 의견을 적극 경청 하고 심도 있는 토론으로 최적의 해결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현안 및 쟁점사항에 대해서는 좀 더 창의적인 해법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해결방안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모든 사업예산에 대해 투자승수 효과를 검토해 지역경제가 선순환될 수 있도록 하고, 사무전결 규정을 대폭 정비해 시장결재 권한을 절반으로 줄이고 부시장 및 국·소장 책임하에 업무를 추진해 줄 것과 업무편람 재정비로 업무 연속성 및 직원별 업무량을 파악해 달라”고 지시했다.

박 당선인은 “공정하고 깨끗한 정의로운 김제시민의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조직문화를 우선적으로 이뤄나가야 한다”면서 “이제 새롭게 시작 하는 민선7기는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시정운영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들은 자신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