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8 20:09 (화)
도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도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 은수정
  • 승인 2018.07.03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주영은 행정자치위원장, 최찬욱 환경복지위원장, 강용구 농산업경제위원장, 정호윤 문화건설안전위원장, 최영규 교육위원장
▲ 국주영은·최찬욱·강용구·정호윤·최영규
제11대 전북도의회가 3일 제35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선거에 당선된 상임위원장은 △행정자치위원장 국주영은(전주9) △환경복지위원장 최찬욱(전주10) △농산업경제위원장 강용구(남원2) △문화건설안전위원장 정호윤(전주1) △교육위원장 최영규(익산4) 의원이다.

위원장 선출과 함께 상임위원회 구성도 마무리했다.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김기영(익산3) 김대중(정읍2) 김이재(전주4) 두세훈(완주2) 문승우(군산4) 박용근(장수) 홍성임(비례)의원이 활동한다.

환경복지위원회에는 성경찬(고창) 송지용(완주1) 이명연(전주1) 이병철(전주5) 한완수(임실) 황의탁(무주)의원이 참여한다.

농산경제위원회는 김만기(고창) 김정수(익산2) 김철수(정읍1) 나기학(군산1) 오평근(전주2) 최영심(비례) 황영석(김제1)의원이 전반기 위원으로 상임위 활동을 한다.

문화건설안전위원회는 김대오(익산1) 나인권(김제2) 이병도(전주3) 이정린(남원1) 이한기(진안) 조동용(군산3) 최영일(순창)의원이 의정활동을 벌인다.

교육위원회는 김명지(전주8) 김종식(군산2) 김희수(전주6) 박희자(비례) 진형석(비례) 최훈열(부안) 의원이 위원이다.

국주영은 행정자치위원장은 “행자위를 비롯한 상임위원회는 도민을 대변해 집행부와 소통하고 견제·감시의 역할도 충실히 해나가겠다”며, “도의회도 도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전북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