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9 19:42 (수)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서 ‘에코파티’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서 ‘에코파티’
  • 전북일보
  • 승인 2018.07.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 여름 기획프로그램인 ‘뜬봉샘 별빛차회 달빛걷기 생태관광프로그램’이 지난 7일 가족단위 체험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분리 물뿌랭이마을 하지감자 수확체험과 저녁 생태밥상, 별빛아래 금강 첫물소리, 풀벌레 소쩍새 등 자연의 소리를 체험하는 서정적인 가족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미국·서울·전주 등 각지에서 체험객들이 참여했다.

금강첫물 뜬봉샘생태관광지는 2015년 전라북도 생태관광지로 지정된 후 각종 생태체험 프로그램 개발로 탐방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또한 물뿌랭이마을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생태밥상, 농산물수확체험 등 주민 소득에도 기여 한 생태관광프로그램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 유치원’, ‘숲속 배움터’, ‘샘물/개울/강물/바다학교’등 수학여행 프로그램과 이성계 설화를 테마로 한 ‘역사여행프로그램’, 금강 트레킹 프로그램인 ‘비단물결 금강천리길의 시작 뜬봉샘을 가다’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과 어우러지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으로, 탐방객은 생태관광을 즐기고 주민은 소득을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태관광프로그램 참여는 장수군 뜬봉샘생태공원(063-350-25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