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6 09:28 (금)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에 김승환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에 김승환
  • 최명국
  • 승인 2018.07.12 19: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 운영 노력할 것”
▲ 12일 주민직선 3기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선출된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협의회 총회장을 방문한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 전북교육청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에 선출됐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12일 세종시에 있는 협의회 사무실에서 총회를 열고, 김승환 교육감을 주민직선 3기 전반기(2018년 7월~2020년 6월) 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뽑았다. 그동안 전북교육감이 협의회장을 맡았던 적은 없었다. 또, 부회장에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감사에는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각각 선출됐다.

김 교육감은 “앞으로 시·도교육감협의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이 협의회장을 맡게 되면서 세종시 협의회 사무실에는 전북교육청 소속 공무원이 파견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승환 교육감은 여러 차례에 걸쳐 직·간접적으로 시·도교육감협의회장직에 깊은 관심을 보여왔다. 현 문재인 정부 들어 속도를 내고 있는 초·중등 교육권한의 지방 배분 등 교육자치를 더욱 주도적으로 실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에서다.

진보진영의 압승으로 끝난 지난 6·13 교육감 선거를 통해 공교육 혁신에 대한 유권자들의 열망이 확인되면서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의 위상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분석된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날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장을 찾아 “교육분권을 강화하고 시·도교육감협의회와의 협력적 관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화유씨종진회 2018-07-13 00:15:31
부끄러운 날이네. 나라꼴이 어찌되려 이러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