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4 08:40 (월)
"정읍 역세권 개발사업 추진 힘 모으자"
"정읍 역세권 개발사업 추진 힘 모으자"
  • 임장훈
  • 승인 2018.07.1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코레일과 업무협약 체결
▲ 정읍시·코레일(정읍역)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유진섭 시장(왼쪽)과 장현호 정읍역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정읍시와 코레일(정읍역)은 지난 16일 정읍시청에서 효율적인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유진섭 시장과 장현호 정읍역장은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과 역세권 개발사업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 및 역세권 개발사업 △정읍역에서 추진하는 정읍역 이용 활성화 관련 사업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기 위한 노력(역사 시설 및 역 광장 효율적 활용과 이용 수요 제고방안 등) △기타 협력 가능한 도시재생 활성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과 역세권 개발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등을 담았다.

유진섭 시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을 마련하고, 쇠퇴하고 있는 원도심과 역세권의 중심 기능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정읍역)과 협업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LH공사와 함께 지난 6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제안형 공모사업에 ‘정읍역세권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응모했다.

시는 공모사업에서 선정되면 코레일(정읍역)과 함께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을 위해 다양한 정읍역세권 활성화 사업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