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9 10:15 (월)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 서둘러야"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 서둘러야"
  • 은수정
  • 승인 2018.07.1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전북도 업무보고 청취
▲ 17일 도의회 행자위는 전북도 기획조정실과 전북연구원, 감사관실 업무보고를 받고 새만금공항 건설을 서둘러 줄 것 등을 요구했다.

전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등 5개 상임위원회는 17일 제355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전북도청 2018년도 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기획조정실과 전북연구원, 감사관실 업무보고를 받은 행자위(위원장 국주영은)는 새만금공항 건설을 서둘러 줄 것 등을 요구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국주영은 위원장(전주9)은 전북도 정책 수립에 전문가 참여를 활성화할 것을 당부했다. 두세훈 의원(완주2)은 출연기관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비율이 낮다며, 정규직 전환 기준 완화와 공정한 절차를 강조했다.

김대중 의원(정읍2)과 문승우 의원(군산4)은 세계잼버리대회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예산확보 등에 나설 것과 국제공항 건설을 서둘러 줄 것을 주문했다.

박용근 의원(장수)은 삼락농정 정책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현장 의견 반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기영 의원(익산3)은 도 사업소와 출연기관의 분산 배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이재 의원(전주4)은 인사정책의 원칙을 강조했으며, 홍성임 의원(민주평화당 비례)은 도내 문화유산의 체계적인 발굴과 보존 계획을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최찬욱)와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용구),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정호윤), 교육위원회(위원장 최영규)도 해당 도 부서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