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8 19:48 (일)
"호남 몫 찾고 전북 지키겠다"
"호남 몫 찾고 전북 지키겠다"
  • 은수정
  • 승인 2018.07.17 20: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환 의원, 평화 당대표 출마

민주평화당 당대표에 출마한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을)은 “새로운 인물이 나와야 호남에 미래가 있다”며, 자신이 “호남몫을 찾고 전북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17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의 결과는 민주평화당의 변화와 새인물로 승부하라는 요구였다”며, “당 대표가 돼 평화당을 강한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는 중진 대 신진, 전북 대 광주·전남의 대결이 아니다”면서, “호남의 경제를 살리는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와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로 위기에 처한 전북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북산업대책 TF를 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법과 국민연금공단 연기금 전문대학원 설립법, 잼버리 특별법 등 전북 3대 현안 법안 통과를 위해서도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평화당 당대표 경선에는 최의원과 정동영 의원(전주병), 유성엽 의원(정읍고창)이 출사표를 냈으며, 민영삼 전 평화당 전남도지사 후보와 허영 평화당 인천시당위원장, 이윤석 전 국회의원도 이날 당대표·최고위원 선거 후보등록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k 2018-07-18 10:36:17
무등일보? 지역내 편가르기하니? 전남.광주 호남 꼴통들 홍보해 주는거니? 호남내 편가르기하는 박지원 상왕같지도 않은것이 상왕흉내내는 기득권 유지하려는 꼴통들.....이름하녀 천정배, 박지원 천박연대로 민주평화당 말아먹으려는 이러한 지역 꼴통들......지쪽 지역 꼴통들 편들지말고 그러한 40대 기수론...? 60대인 당신......알아서 그냥 물러가라...
민주평화당 당 대표는.....약자들을 대변하온 정동영이 대표가 되어 기득권 세력의 정차권 대변혁이 이루어져야....
그리고 천박연대.....천정배, 박지원등 호남 꼴통 줄세우기 자행하는 이들부터 제거되어야.......박지원의 상왕 같지도 않는데 상왕하려고 하는 구태를 보니 이런 꼴통들부터 아웃시키야 민평당이 살아난다.

ㅇㄹㅇㄹ 2018-07-17 23:31:30
전북발전의 걸림돌은 광주전남 정치인들아었다.
전북사람들은 절대 안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