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9 19:42 (수)
김제시, 지역주도형 규제혁신 앞장
김제시, 지역주도형 규제혁신 앞장
  • 최대우
  • 승인 2018.07.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 성과 직접 체감…지역기업 애로사항 해소 기대

김제시는 민선7기 경제도약을 위한 지방규제 개혁으로 지역 기업의 규제 애로를 해소하고 경제혁신 성장을 위해 지역주도형 규제혁신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는 규제혁신으로 일자리창출 성과를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주도 및 일자리창출 프로젝트성 규제 과제를 발굴·추진 하는 것으로,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 대응과 혁싱성장을 뒷받침 함과 동시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함이다.

지역주도형 규제혁신의 경우 지역 기업이 신산업 분야로 제기한 건의사항 중심 발굴 및 신규투자, 투자확대가 가능한 사례 발굴, 지역의 전반적인 생태계 혁신 건의 중점 발굴이 대상이다.

일자리창출 규제혁신은 일자리창출이 예상되는 지역숙원사업 등 대표적인 주요 개발조성 사업 관련 규제 애로사항으로, 시장 공약사업 등 일자리창출이 기대 되는 지역현안사업, 관내 산단 특구 등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사항,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일자리창출이 예상 되는 주요 투자 건을 발굴 대상으로 한다.

또한 규제혁신을 위한 부서 협업체계를 강화 하고 지방규제신고센터를 통해 규제 애로를 수시로 접수, 부서와 신속히 협업하여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준배 시장은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달성을 위해 앞으로 더욱 지역현안사업을 챙길 것이며, 기업투자가 이뤄지고 지역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