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0 19:06 (목)
속담놀이터·전통물총 만들기·웹툰 그리기… 여름방학을 더 신나게 하는 것들
속담놀이터·전통물총 만들기·웹툰 그리기… 여름방학을 더 신나게 하는 것들
  • 문민주
  • 승인 2018.07.2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전주박물관·국립무형유산원
공연·강연·체험 등 프로그램 다채
▲ 국립전주박물관 ‘종이컵 인형극-제랄다와 거인’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하나둘 문을 연다.

국립전주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한 달간 어린이를 위한 문화체험 ‘속담놀이터’, 북 토크 ‘지혜가 열리는 박물관’, 종이컵 인형극 ‘제랄다와 거인’을 운영한다.

7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목요일 어린이박물관에서 열리는 문화체험 ‘속담놀이터’에서는 더위를 이겨낸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속담을 통해 알아보고, 연관된 만들기를 체험해본다. 전통물총 만들기, 봉선화 물들이기, 모기퇴치제 만들기 등 여름에 꼭 필요한 체험들로 꾸렸다.

북 토크 ‘지혜가 열리는 박물관’은 8월 13일 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한다. 유치원·초등학교 보호자를 위한 시간으로 아이와 역사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나누는 방법에 관해 알아본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등 다년간 박물관에서 활동한 옥재원 씨가 강사로 나선다.

8월 16일 국립전주박물관 문화사랑방에서 공연하는 종이컵 인형극 ‘제랄다와 거인’은 프랑스 작가 토미 웅거러의 그림책을 바탕으로 만든 연극이다. 공연 전후 어린이박물관 로비에서 토미 웅거러의 책 <제랄다와 거인>도 만날 수 있다.

국립무형유산원은 8월 두 차례 라키비움 책마루에서 인문학 강연을 한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어린이부터 청소년, 일반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행사로 책:탐(주목할 만한 인문학 저자 강연)과 책:런치(지역단체 협력 프로그램)로 나눠 운영한다.

8월 18일 책:런치 프로그램으로 웹툰 작가 이난(배인환)의 ‘웹툰 그리기’를 마련했다. 이난 웹툰 작가의 작품 세계를 소개하고, 웹툰을 함께 그려본다.

8월 29일 책:탐 프로그램은 <식물 산책>의 저자 이소영 식물 세밀화가의 강연이다. 이소영 식물 세밀화가는 식물 그림을 함께 감상하면서 우리네 삶과 연관된 다양한 식물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