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3 21:41 (일)
중국 대학생 정읍문화 체험 팸투어
중국 대학생 정읍문화 체험 팸투어
  • 임장훈
  • 승인 2018.07.30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지원청·내장사 협력
내달 6일부터 일주일간 진행
정읍시·정읍교육지원청·내장사가 협력하여 8월 6일부터 12일까지 ‘중국 대학생 재능 기부·정읍문화체험 팸투어’를 실시한다.

시 토탈관광과에 따르면 팸투어는 올해 2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간 실시됐던 ‘국제청년커뮤니티 전북힐링여행 팸투어’의 결실로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총36명의 대학생들이 방문한다.

프로그램은 오전에 중국 대학생들이 정읍지역 중·고생을 대상으로 중국어 수업을 진행하는데 학생들이 중국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중국 종이 공예와 중국 만두 빚기등을 병행한다.

수업에는 정읍교육지원청의 도움을 받아 총 23명의 정읍지역 중고생이 참여한다.

오후에는 중국대학생들과 우리 중·고생들이 함께하는 정읍문화체험으로 정읍시립박물관에서 진행되는 구절초 비누 만들기 와 내장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사찰식사및 전통차 체험, 기념 단풍나무 식재 등이 진행된다.

더불어 시립농악단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사물놀이 체험과 정읍 9경 중 8경인 전설의 쌍화차 거리에서 이루어지는 쌍화차 체험 등도 이어진다.

시는 중국 대학생 회원 8만명을 확보한 중국 소재 ‘국제청년커뮤니티’와 협약을 체결한 ‘애크미 교육 우한지사’를 활용해 중국 대학생의 지속적인 정읍문화체험 여행을 유치한다는 복안이다.

이와 관련 오는 11월 중국 후베이성의 우한시에서 전시회를 가질 예정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애크미 교육 우한지사가 대행한다.

유진섭 시장 “국제청년커뮤니티가 위치한 우한시와 정읍시가 교육과 문화분야 우호 증진과 국제교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정읍 문화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