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7 13:41 (토)
신보-수협, 혁신·포용적 성장'맞손' 일자리 창출·사회적경제 금융지원 업무협약
신보-수협, 혁신·포용적 성장'맞손' 일자리 창출·사회적경제 금융지원 업무협약
  • 강현규
  • 승인 2018.07.3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용보증기금과 수협은행은 지난 31일 ‘혁신성장 견인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혁신성장 견인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지난 31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 선도 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혁신성장 견인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의 지원대상은 신성장 공동기준 275개 품목에 해당하는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등이다. 신보는 수협은행이 출연한 특별출연금 16억원과 보증료지원금 3억원을 통해 총 820억원의 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도 완화될 전망이다.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은 보증비율(100%)과 보증료(0.2%p 차감)를 우대 적용하며, 그 외 기업은 수협은행의 보증료 지원금을 통해 0.2%p의 보증료를 3년간 지원한다.

또한, 신보는 수협은행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자금조달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이다.

신보는 수협은행이 출연한 보증료지원금 1억원을 통해 총 67억원의 보증을 지원하며, 대상기업의 보증료를 매년 0.3%p씩 5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