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4 18:22 (월)
진안 동향면민의 장 수상자 5명 선정
진안 동향면민의 장 수상자 5명 선정
  • 국승호
  • 승인 2018.08.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체육 박기춘·산업근로 유재홍·애향 박재수·공익 유승룡·효열 박선영
진안 동향면(면장 전을기)이 지난 4일 동향면민의 장을 시상했다. 시상은 타인에게 귀감이 된 주민 및 향우 등 5명에게 5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시상식은 제10회 진안고원수박축제 및 제23회 동향면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됐다.

수상자는 △박기춘(50·문화체육장) △유재홍(57·산업근로장) △박재수(59·애향장) △박선영(43·효열장) △유승룡(49·공익장) 등 5명.

공익장의 유승룡 씨는 동향면 소재 봉곡교회에서 목사로 재직하며 행복한 노인학교 개강, 지역아동센터 유치 등 주민 평생학습과 지역아동 육아 및 보육에 공헌했다.

문화체육장 박기춘 씨는 면 체육회 총무를 10년간 역임하면서 수박축제는 물론 각종체육행사에서도 헌신했고, 면 생활체육 발전 및 주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산업근로장 유재홍 씨는 웰빙수박작목반 반장을 역임하며 연구한 기술을 공유하고 선진 농업기술을 전파했을 뿐 아니라 수박농가 교육에 앞장서 농가소득 증대에 일조했다.

애향장의 박재수 씨는 재경동향면향우회 회원으로 향우들의 만남 주선 등을 통해 애향심을 결집시키는 중추적 역할을 하며 향우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고향 사랑에 앞장섰다.

효열장의 박선영 씨는 농사일로 바쁜 와중에도 몸이 불편한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해 다른 사람에게 효행의 본보기가 돼 왔고 항상 마을일에 솔선수범하는 점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