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7 13:41 (토)
안호영 신임 민주 도당위원장 "대안 제시하는 정책정당 도약"
안호영 신임 민주 도당위원장 "대안 제시하는 정책정당 도약"
  • 은수정
  • 승인 2018.08.05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당 운영 시스템 개선"
▲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으로 선출된 안호영 의원. 조현욱 기자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당선자는 “유능한 정당,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정당 면모를 갖추고, 지방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도당위원장 선출 직후 만난 자리에서 안 당선자는 “지난 지방선거에 드러난 도민과 당원들의 민심은 전북발전에 대한 요구였다”면서 “(도당위원장 선거에서도) 지역발전은 현역 의원의 역할이라고 판단한 것 같다”고 표심을 분석했다. 그는 이어 “당원과 도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도당을 혁신해 총선에서 압승하고, 전북도와 힘을 모아 전북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당선자는 전북도당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당헌당규에 기반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도당을 운영하는 등 시스템 정당을 지향하겠다는 것이다.

선거과정에서 강조한 지역위원회와의 협력과 소통 확대도 약속했다. 재정지원 등을 통해 지역위원회를 활성화하고, 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돕기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겠다고 표명했다.

전북현안 해결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도·시·군 단체장이 참여하는 도당 지방자치정책협의회와 긴급현안 TF를 구성하고, 예산확보를 위해 전북도와 긴밀하게 협조하는 등 지방정부 성공을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활동을 토대로 2020년 총선에서 승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완주·진안·무주·장수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