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8-20 09:35 (월)
그림책 보고 현대사도 공부해요
그림책 보고 현대사도 공부해요
  • 김보현
  • 승인 2018.08.0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당기행, 18일 ‘앤서니 브라운전’
수요포럼, 22일 한홍구 교수 강연
▲ 그림책 ‘우리는친구’ 원화를 바라보고 있는 작가 앤서니 브라운.
▲ 한홍구 교수
▲ 한홍구 교수

사단법인 마당이 8월 마당기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18일 오전 11시에 떠나는 이번 기행의 목적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의 ‘앤서니 브라운 전: 행복한 미술관’ 관람. 그림책을 디자인하고 기획하는 김수정 수정에디션 대표와 함께 한다.

김 대표가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과 그림책을 읽는 방법,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등을 들려준다. 이후 참가자들과 전시를 둘러본다.

앤서니 브라운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다. 이번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시에는 ‘행복’을 주제로 그린 원화 약 200여 점을 들고 왔다. 지난해 한국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신작 ‘숨바꼭질(Hide and Seek)’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전주 한옥마을 내 ‘공간 봄’에서는 사단법인 마당이 기획한 수요포럼도 열린다. 강사로 한국 현대사의 아이콘, 한홍구 역사학자(성공회대 교수)가 초대됐다.

한 교수는 과거 군부 독재 체제에서 벌어졌던 사건들을 강의와 책을 통해 통쾌하게 고발해 왔다. 서울대 국사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워싱턴대학에서 ‘김일성을 중심으로 한 항일독립투쟁사’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 현대사를 왜곡하고 헌법정신을 훼손했던 사람들을 기록한 ‘반헌법행위자 열전 편찬위원회’에 책임편집인으로 참여, 최근 반헌법 행위자 대표 인물 9명에 대한 정보를 발표하기도 했다.

신청 문의는 063-273-482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