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정읍 첨단과학산업 기반시설 지원해달라"
"정읍 첨단과학산업 기반시설 지원해달라"
  • 임장훈
  • 승인 2018.08.1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시장 과기부 방문
국가예산 반영 협조 요청
 

유진섭 정읍시장이 지난 9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방문해 국가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시 기획예산실에 따르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유 시장의 중앙부처 방문은 지난달 13일과 23일에 이어 세 번째다.

유 시장은 이날 과기부 관계 사업 부서장과 담당자를 만나 사업의 필요성과 진행상황, 기대효과 등을 직접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유 시장은 이 자리에서 △방사선 백신 전용 특수시설 확충사업 △다부처(2개 부처 6개 기관) 연구개발(R&D) 공동기획사업 △한국방사선진흥원 설립 △첨단방사선연구소 독립 △농축산용 유용미생물 바이오 파운드리 구축 △영장류 백신효능평가센터 구축 △첨단방사광가속기 구축 등에 대한 사업비 반영을 거듭 당부했다.

유 시장은“정읍 신정동 일원에 국책연구기관이 유치되었고 이와 연계한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1단계), 전북연구개발특구 지정 등을 통해 지역발전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며 “앞서 언급한 사업들은 그간 성과들을 토대로 관련 사업들의 연계성과 완성도를 높여 지속가능한 첨단과학산업 발전 기반을 다지기 위한 사업들이다”고 설명했다. 기획예산실 관계자는“정부안이 확정되기까지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자세로 총력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