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2 16:50 (토)
"민·관 손잡고 행복한 복지 만들어 가자"
"민·관 손잡고 행복한 복지 만들어 가자"
  • 김성규
  • 승인 2018.08.1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지역사회보장협
이상복 민간위원장 선출
고창군이 지난 9일 군청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에 이상복 위원을, 부위원장에 정서영 위원을 각각 선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고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 기구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4개 읍·면협의체 등 43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인 유기상 군수를 포함하여 민간분야, 공공분야, 사회복지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24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는 민간위원장 선출, 14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사업 추진 현황 소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복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중심축으로써, 군민 모두가 나눔과 봉사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은 물론 군 실정에 맞는 다양한 복지시책을 전개하여 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군과 군민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유기상 군수는 “복지가 공공의 노력과 서비스만으로 충족되는 시대를 지나 이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사람 중심의 따뜻한 복지’, ‘나눔과 봉사와 기부의 천국 고창’을 이룰 수 있다”며“앞으로도 민관이 손잡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서비스 제공 기관과 법인, 단체, 시설간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비롯한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 자문하는 등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