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8 20:09 (화)
이용호 의원, 임실지역 민생사업 예산확보 성과
이용호 의원, 임실지역 민생사업 예산확보 성과
  • 박영민
  • 승인 2018.08.15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이용호 국회의원(남원임실순창)이 임실군 지역 주민들의 생활편의와 안정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공모사업과 예산확보에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이 의원에 따르면 임실군은 최근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과 풍수해위험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행복한 로컬푸드 공동체 구축사업 등에 선정됐다. 임실군 내 20년 이상 된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에는 내년부터 5년 동안 모두 30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임실읍 일원의 풍수해 위험 생활권 정비에는 내년부터 4년간 300억 원이 투입되며, 행안부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의 일환인 로컬푸드 공동체 구축사업은 국비 8억 5000만원이 투입돼 고령영세농가 소득증대와 청년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게 된다.

이 의원은 “이번 사업들은 지자체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조해 어렵게 얻어낸 알짜 민생사업이고 예산”이라며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누리고, 침체됐던 지역에 새로운 활력이 솟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대 국회 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면서 주택·토지·건설 등 국토 분야와 철도·도로·항공·물류 등 교통 분야를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있다”며 “국가사업을 돌보면서 남원·임실·순창의 큰 사업이든 작은 사업이든 가리지 않고 꼭 필요한 현안사업들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