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0 11:09 (목)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특별법 제정하라"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특별법 제정하라"
  • 김진만
  • 승인 2018.08.16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의회 정부에 촉구
속보= 익산시의회 의장단이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추진과 식품산업특별법 추진을 정부에 촉구했다. (16일 9면 보도)

조규대 시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은 16일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찾아 “정부가 약속했지만 답보 상태인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조성사업 추진과 차별화된 인센티브 등이 반영된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며 공식 건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들은 또 지금까지 지방에 50%를 전가해온 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운영비도 100% 국비로 지원해 줄 것을 건의문에 담기로 했다.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건의문은 다음 임시회에 통과시켜 중앙부처와 국회의원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익산시 14개 지역농협 조합장, 농협 익산시 지부장과 탑마루 조공 대표 등도 이날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방문해 “국가식품클러스터를 통해 지역의 농산물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식품산업을 성장 동력화하자”는 의견을 모으고, 정부의 식품산업 육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국고 보조율 100% 상향,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조성사업 추진, 특별법 제정, 기업유치 등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고, 조규대 시의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시의회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