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1 17:21 (금)
김제시, 지평선축제 체험 프로그램 사전신청 접수
김제시, 지평선축제 체험 프로그램 사전신청 접수
  • 최대우
  • 승인 2018.08.19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180817모락모락아궁이쌀밥체험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 체험

김제시는 오는 10월5일 부터 9일까지 5일동안 벽골제(사적 제111호)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20회 지평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에 대해 사전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시에따르면 지평선축제의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벽골제 상룡 횃불 퍼레이드’ 및 ‘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 ‘도전 2033 글로벌 제기차기’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 ‘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 ‘지평선 야(夜)한 밤에’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비거(그라이더) 경연대회’ ‘가족대항 행복한 초가집 만들기’ ‘지평선쌀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 등 총 10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10월 8일에 열리는 ‘지평선 쌀 강정 한반도 만들기’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념 하는 글로벌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마친 후 맛 있는 쌀강정을 나누며 김제의 맛을 느낄 수 있고, ‘글로벌 지평선 쿠킹 클래스’는 ‘냉장고를 부탁해’의 인기쉐프 오세득과 함께 김제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 하여 김제만의 레시피로 요리, 맛 있는 음식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모락모락!아궁이 쌀밥짓기’는 축제기간 5일 동안 오전 11시 부터 오후 3시까지 시간당 30팀만 접수 받아 참가자에게 제대로 된 아궁이 밥맛을 보여 드릴 예정이다.

박준배 시장은 “지평선축제는 대한민국 축제 중 단연코 체험프로그램 베스트셀러 축제로, 올해 축제는 보다 강화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면서 “사전 접수를 통해 축제장에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제대로 된 농경문화 체험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체험 프로그램 사전 신청 기간은 20일 부터 오는 9월21일까지로,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에 접속, 우측 상단의 축제 사전신청을 클릭 하여 별도의 신청서식 다운로드 없이 접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