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3 16:23 (화)
무주군 ‘반디 행복누리 플랫폼 조성’ 탄력
무주군 ‘반디 행복누리 플랫폼 조성’ 탄력
  • 김효종
  • 승인 2018.08.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공모 선정…국비 20억 확보 쾌거

무주군 ‘반디 행복누리 플랫폼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2018년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공모에서 무주군은 ‘반디 행복누리 플랫폼 조성사업’을 통해 유휴공간을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여가, 방문객 확대를 위한 공간으로 재창출한 구상을 펼쳐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에 따르면 이 사업(2019~2021)은 38억여 원이 투입되는 복합생활문화 기반시설로 무주읍 일원에 주차장(복합주차타워 및 친환경 옥외주차장 정비)과 지역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문화나눔방, 동아리방, 육아나눔방, 장난감 도서관 등), 방문객 유입 확대를 위한 편의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주민들을 위한 문화 나눔 아카데미와 창업지원, 스마트 관광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무엇보다 지역특성과 주변 경관에 부합되는 디자인, 친환경 에너지와 스마트 기술이 접목된 랜드마크형 건물로 조성할 방침이어서 큰 관심을 모은다.

조영자 군 도시개발담당은 “반디 행복누리 플랫폼 사업 계획은 지역조민들의 의견을 우선 반영하고 인근 반딧불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함께 모아 수립한 것”이라며 “활용 만족도나 지역경제 파급효과, 더 나아가 지역침체 위기를 극복하는 효과 또한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