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5 21:13 (목)
“올 김제지평선축제장에서 목장체험 어때요”
“올 김제지평선축제장에서 목장체험 어때요”
  • 최대우
  • 승인 2018.08.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건초 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김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벽골제(사적 제111호)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에서 관광객들이 목장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목장나들이’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목장나들이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전북낙우회가 후원할 예정으로, 목장을 축제장으로 옮겨와 관광객들에게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에게는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어른들에게는 우유의 효능 및 활용법을 소개하여 우유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되는 가족 참여 행사다.

특히 목장체험과 우유 관련 체험행사 및 부대행사 등이 마련돼 송아지 우유 주기, 젖소 건초 주기, 손 착유 체험 등으로 송아지와 젖소를 직접 보고 만지며 우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벌써부터 관광객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또한 우유 체험행사는 ‘하얀미소 가득 우유비누 만들기’와 ‘빙수만들기’, ‘다이어트 우유 옥수수 수프 만들기’, ‘건강한 미소가득 요리교실’등으로 진행되고, 부대행사는 ‘밀키 스마일 카페’,‘어린이 극장’,‘볼풀 놀이터’ 등으로 구성돼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어린이들에게 우유의 생산과정을 이해시키고 완전식품으로서 우유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국민들이 우유를 친근하게 느끼고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목장나들이 행사를 준비해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우유 체험 행사가 지평선축제를 찾는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