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21 21:48 (수)
장수군,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홍보활동 펼쳐
장수군,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홍보활동 펼쳐
  • 이재진
  • 승인 2018.08.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 개최 앞두고 전주한옥마을 등서

장수군이 오는 9월 14일 열리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홍보를 위해 주말을 이용한 18일 전주 한옥마을과 군산 새만큼 오토캠핑장에서 홍보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올해 제12회를 맞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군민을 넘어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전라북도를 찾는 내·외국인에게 축제 홍보를 위해 진행됐다.

이날 전주 한옥마을에서 순창군과 공동으로 장수사과, 순창 고추장을 왕실에 진상하는 행사를 재현한 40여명의 취타대와 진상행렬을 펼쳐 많은 관광객의 눈길을 모았다. 여기에 여름철 부채, 물티슈를 무료로 나눠주며 행사를 진행해 더운 여름철 방문객으로 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군은 군산 새만금에서 진행하는 국제노마드페스티벌 행사에서 장수군 부스를 운영해 이벤트존과 기념품 나눔행사를 가지며 많은 외국인들에게 장수한우와 장수사과를 홍보했다.

한편 2018년 전라북도 최우수축제로 지정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육성축제로 지정되는 등 명실공히 전국 우수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11회 축제는 누적 관광객 30만명 방문과 행사장 판매액 31억원, 경제효과 93억원이라는 성과를 올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