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순창군, 맞춤형 직업훈련교육 수강생 모집
순창군, 맞춤형 직업훈련교육 수강생 모집
  • 임남근
  • 승인 2018.08.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코딩지도사·도배·장판 기술자 등...무료 진행

순창군이 최근 일자리 수요를 감안한 맞춤형 직업훈련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혀 지역 구직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군이 이번에 운영하는 맞춤형 직업훈련 교육 과정은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양성교육’과 ‘도배·장판 기술자 양성교육’이다.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양성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과정으로 2018년 초중고 코딩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 전문강사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나 지역내 전문 인력이 부족한 실정을 감안해 마련한 교육이다.

소프트웨어 기초이론 및 기초코딩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될 계획이다.

도배·장판 기술자 양성교육은 최근 도시재생, 재건축 사업으로 건축, 건설업 분야가 활기를 띠면서 도배·장판 등 건축 기술자에 대한 인력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도배·장판 이론 및 실습, 도배기능사 자격증 취득 등 교육이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코딩지도사 양성교육은 9월 3일부터 12월 21일까지 주3회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여성회관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도배·장판 기술자 양성교육은 9월 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주 5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일반인반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직장인반으로 나눠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군은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각 과정당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고접수는 군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에서 하고 있으며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하는 맞춤형 직업훈련 교육은 최근 일자리 수요를 감안해 실시하는 의미 있는 교육이다”며 “많은 분들이 교육에 참여해 새로운 일자리를 얻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