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9 16:16 (월)
제13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31일 개막
제13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31일 개막
  • 강정원
  • 승인 2018.08.2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까지 도청 일원에서

전북도와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재)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제13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이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전북도청 일원에서 개최된다.

‘과학과 기술의 만남, 전북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와 함께 ‘호기심(?)이 꿈(!)이 되어 달린다!’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축전에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로봇, 3D프린팅, 자율주행자동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전북도가 준비하는 무인해양시스템과 자율주행자동차, 3D홀로그램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융합된 미래 신산업관련 체험·전시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 단순 전시형 프로그램을 최소화하고, 체험과 교육 중심의 과학기술 프로그램을 확대·신설했다. 유치원생이 참여할 수 있는 10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유치부체험관을 실설하며, 최근 교육의 핫이슈인 ‘코딩교육’에 대해 경험해보고 배워볼 수 있는 ‘코딩존’도 신설된다.

이번 과학축전의 테마는 ‘누림존’, ‘미래존’, ‘새길존’으로 구성, 행사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미래를 경험하고, 행사를 누리며, 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와 함께 행사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체험도 하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와 관람객의 참여 만족도를 확인하는 설문조사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