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0 11:09 (목)
부안 ‘벗님넷’ 함은미 대표, 농업농촌 분야 지역혁신가에 선정
부안 ‘벗님넷’ 함은미 대표, 농업농촌 분야 지역혁신가에 선정
  • 양병대
  • 승인 2018.08.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 ‘벗님넷’ 함은미 대표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실시한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농업농촌 분야 지역혁신가’에 선정됐다.

농업농촌 분야 지역혁신가에 선정된 함은미 대표는 ICT 기반 ‘스마트 안내판’ 및 ‘스마트 거리형 미션 게임’을 개발해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으로 농산촌의 자원들을 탐색하고 체험하는 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농산촌 지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농산촌 지역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한국농수산대학 산림조경학과 현장 교수로 활동 중이며 올해 산립조합중앙회에서 주관한 제10회 임업인상 수상 및 산림분야 창업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난 5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 생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지역을 변화시켜 나가는 지역혁신가를 추천받아 지역혁신활동 등에 대한 아이디어의 혁신성, 가치 창조력, 사회적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절차를 거쳐 지역혁신가를 최종 58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혁신가는 교육복지 11명, 문화예술 10명, 마을지역 10명, 산업창업 10명, 농업농촌 6명, 생태환경 5명, 사회혁신 3명, 과학기술 3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됐으며 오는 9월 6~8일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