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3 21:41 (일)
여성가족부 장관에 순창 출신 진선미 의원 내정
여성가족부 장관에 순창 출신 진선미 의원 내정
  • 이성원
  • 승인 2018.08.30 18: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장관 유은혜 더민주당 의원, 국방부장관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의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특허청장,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내정
진선미, 유은혜, 정경두(위)성윤모, 이재갑
진선미, 유은혜, 정경두(위),
성윤모, 이재갑

순창 출신 진선미 국회의원(52·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이 문재인 정부 2기 내각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30일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장관 5명과 차관급 4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장관 후보자는 유은혜 더민주당 의원(56), 국방부장관 후보자는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의장(58),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후보자는 성윤모 특허청장(55),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는 이재갑 근로복지공단이사장(60)이다.

진선미 후보자는 순창여고와 성균관대 법학과를 졸업한 사시 38회로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여성인권위원장과 19, 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김의겸 대변인은 “법조인 출신 정치인으로 정무감각과 소통능력이 탁월하며, 여성가족문제 전반에 대한 식견과 실천력을 겸비하고 있다”며 “한부모 등 다양한 가족의 안정적 삶을 지원하고, 성폭력·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사회적 환경변화를 선제적으로 추진하면서 공공부문 여성대표성 제고 등으로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를 실현해 나갈 적임자”라고 말했다.

차관급으로는 방위사업청장에 왕정홍 감사원 사무총장(60), 문화재청장에 정재숙 중앙일보 문화전문기자(57),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에 양향자 더 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57),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에 이석수 법률사무소 이백 변호사가 각각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메갈 2018-09-02 12:42:57
전북이 곧 메갈천국이 되겠군. 그러찮아도 시민단체라를 이름으로 둔갑한 여자단체가 많은 지역 완전히 메갈천국이 되겟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