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4 18:22 (월)
“지역경제 발전 마중물” 군산사랑상품권 발매 시작
“지역경제 발전 마중물” 군산사랑상품권 발매 시작
  • 문정곤
  • 승인 2018.09.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기념행사 열고 성공적 유통 기원

군산시는 3일 ‘군산사랑상품권’발매를 개시하고 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군산공설시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한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 회장, 한국노총 군산시지부 고진곤 의장, NH 농협 군산시지부 김규창 지부장, 시의원, 상인회 회장 및 금융기관장, 각 협회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오전 10시 풍물패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군산사랑상품권 추진 경과보고, 희망풍선 세레머니, 경품권 지급 순으로 진행됐다.

발매기념 행사에 참석한 참석자들은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뭉치면 뜬다! 경제야 날아라!’희망풍선 세레머니를 통해 군산시의 경제도 힘껏 날아오르기를 다 함께 기원했다.

특히 군산사랑상품권 발행을 기념해 군산을 찾은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과 강 시장은 군산사랑상품권을 구입해 공설시장에서 상품권으로 물건을 직접 구매했다.

강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군산사랑상품권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돼 실질적으로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고 소상인 경영 안정뿐만 아니라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군산시 경제 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군산사랑상품권’은 군산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발행하는 지역화폐로, 행정안전부에서 3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10%의 할인율을 적용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상품권 발행권종은 5000원권, 1만원권이고 1인당 구매한도는 월 50만 원, 연 500만 원을 초과할 수 없으며, 현재 5000여 개소가 가맹점으로 가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