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9 10:20 (수)
원광대 작업치료학과, 국내·국제 교육인증 동시 획득
원광대 작업치료학과, 국내·국제 교육인증 동시 획득
  • 엄철호
  • 승인 2018.09.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세계작업치료사연맹 인증

원광대 의과대학 작업치료학과가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작업치료 교육인증 최우수 대학 선정에 이어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으로부터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정 인증까지 받음으로써 국내 및 국제 교육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원은 전국 작업치료학과 개설대학을 대상으로 학과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지도체계, 교원자질,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31개 평가요소에 대한 평가를 시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원광대 작업치료학과를 교육인증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했다.

특히 원광대는 체계적 임상실습 1000시간 이상과 2800시간 이상의 작업치료 교육과정 검증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세계작업치료사연맹 인증까지 받음으로써 졸업생들이 국외로 취업 또는 진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작업치료학과장 우희순 교수는 “2014년 신설돼 기틀을 다져가고 있는 원광대 작업치료학과는 첫 졸업생을 배출하는 시점에서 작업치료 주요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는 유례없는 성과를 이룩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작업치료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업치료교육인증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 인증은 향후 7년간 유지되며, 2025년 재인증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