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김승환 전북교육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김승환 전북교육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최명국
  • 승인 2018.09.03 19: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8 매니페스토(지방선거 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3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 교육감을 대신해서 이승일 전북교육청 정책공보담당관이 참석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김 교육감을 비롯해 장석웅 전남교육감 등 교육감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매니페스토는 정당이나 후보자가 선거공약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문서로 만들어 공표하는 정책서약서를 말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6·13 전국 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 각 시·도지사와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예비후보자 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등을 분석해 목표의 구체성, 우선 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등 7개 항목을 평가했다.

김승환 교육감은 3기 공약 수립과정에서 학부모와 교사, 교육단체 관계자, 대학 교수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실행 가능성과 예산 대책 등을 고려한 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교육감의 5대 정책은 △자율과 도전, 배움이 즐거운 학생 △신뢰와 존중, 가르침이 행복한 선생님 △가벼운 어깨, 함께하는 학부모 △청렴은 기본, 공정하고 따뜻한 교육행정 △소통과 협력,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다.

김 교육감은 “전북 혁신교육을 통해 교사에게는 가르치는 즐거움을, 학생에게는 배우는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ㅁㅈㄷ 2018-09-04 05:34:11
뒤통수나 칠줄아는 전남출신

당신이 전북교육을 위해 한게 뭐가잇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