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장 보러 가자” 고창 ‘오베이골 토요장터’ 8일 개장
“장 보러 가자” 고창 ‘오베이골 토요장터’ 8일 개장
  • 김성규
  • 승인 2018.09.0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까지 매주 둘째·넷째주 토요일

고창운곡습지생태관광협의회(회장 김동식)가 주관하여 고인돌공원과 운곡람사르습지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편의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운곡습지 마을 주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오베이골 토요장터’를 연다.

고인돌공원 내 다리목(고창읍 매산마을 경로당 일대)에서 열리는 ‘오베이골 토요장터’ 오는 8일 개장하며 이달부터 11월까지 둘째, 넷째주 토요일 10시부터 18시까지 열린다.

‘오베이골 토요장터-가을장’에서는 습지마을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고구마, 감자, 대추,고추 등 제철 농산물과 장아찌(매실, 뽕잎, 민들레), 장류(된장, 청국장, 고추장), 뽕뿌리소금, 비빔밥나물, 조청, 각종 효소 등을 40여 가지의 품목을 판매한다. 또한 쑥인절미, 복분자와플, 자몽에이드, 야관문주, 커피 등 간식거리도 맛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품질 좋은 농산물 판매는 물론이고 오베이골 장터의 운영방식인 마을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탐방객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고인돌공원과 운곡람사르습지와 함께 장터가 하나의 고창명소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베이골 토요장터’는 지난 4~6월에도 ‘봄장’을 열어 제철나물, 장아찌, 장류, 도자기그릇 등 40여 가지 품목을 판매했으며, ‘습지의 날’행사, 운곡람사르습지 깃대종 선정 투표, 자원봉사단 색소폰연주 등 색다른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탐방객과 마을주민의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