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대학생 창업 활성화” 원광대, 프라임관 신축 개관
“대학생 창업 활성화” 원광대, 프라임관 신축 개관
  • 엄철호
  • 승인 2018.09.05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 컨퍼런스홀 등 갖춰

원광대(총장 김도종)는 5일 2016년 호남·제주권에서 유일하게 프라임사업 대형 유형과 관련해 프라임관 개관식을 원광학원 신명국 이사장과 김도종 총장, 이춘석 국회의원을 비롯한 교내·외 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교육부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 사업의 일환으로 신축된 원광대 프라임관은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신축됐으며, 탄소융합공학과, 디지털콘텐츠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등 프라임 관련 6개 학과가 입주한 최신형 교육용 건물이다.

주요 공간으로는 1학과 1기업창업 정책과 연계해 재학생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창업공간 4개 실과 총 250석 규모의 컨퍼런스홀, PRIME 사업성과를 홍보할 수 있는 PRIME 홍보 라운지 등이 있다.

특히 원광대는 프라임관 개관에 맞춰 ‘개관기념주간(PRIME WEEK)’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은 4차 산업혁명 체험캠프, 창의공학 작품전시 및 모의취업 인터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관식에 참석한 인사들과 학생들로부터 관심을 끌었다.

김도종 총장은 이날 개관식 인사말을 통해 “여러 관계자분의 도움과 노력으로 신축한 프라임관은 원광대가 아시아 중심대학으로 비약할 수 있는 의미 있고, 힘찬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한다”며 “프라임관 신축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입주 학과들을 중심으로 대학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