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9 19:42 (수)
군장대, ‘해외진출 사다리’ K-Move스쿨 전북서 유일 운영
군장대, ‘해외진출 사다리’ K-Move스쿨 전북서 유일 운영
  • 문정곤
  • 승인 2018.09.0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청년 해외 일자리 취업지원 사업

군장대학교(총장 이승우)가 6일 고용노동부의 청년 해외 일자리 취업지원 사업 중 하나인 ’K-Move스쿨’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글로벌 실무자 양성에 뜻을 두고 진행하는 K-Move스쿨의 호텔외식조리 분야는 전북지역에서 군장대가 유일하게 운영하게 됐다.

이번 선정으로 군장대는 싱가포르의 호텔 취업에 초점을 맞춰 이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호텔외식조리학과의 졸업반 학생 10명을 선발해 다음 달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3개월 간 체계적인 조리심화직무·어학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싱가포르로 건너가 다이맨션 국제대학(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에서 3개월 간 집중적인 영어 강의와 실무 연수를 실시한다.

이들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전원 싱가포르의 5~7성급 호텔에 정규직으로 취업하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학생들에게 교육비, 기숙사비, 항공료 등 일체의 경비를 지원하고 교육 수료후 해외 호텔에 취업할 경우 300여만 원의 정착지원금 혜택까지 받게 된다.

군장대 호텔외식조리학과장 김종성 교수는 “국내에서는 청년들이 일자리를 얻기 힘들어 취업 절벽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그 돌파구는 해외취업”이라며 “특히 이번 외식조리분야 K-Move스쿨 사업은 인턴이 아닌 정규직 일자리를 보장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장대 호텔외식조리학과는 매년 10여 명의 학생을 미국과 유럽, 호주, 싱가포르 등으로 진출시키고 있다.

국내외 유명 호텔 근무경력을 가진 세프 출신 교수들의 현장중심 조리 교육과 실무 영어 트레이닝을 발판으로 해외취업에 잇따라 성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