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3 21:41 (일)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 공식 출범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 공식 출범
  • 이성원
  • 승인 2018.09.06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위원장 홍장표)가 6일 오후 현판식과 함께 첫 전체회의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는 지난 6월 26일 “소득주도성장정책을 더욱 구체화하고 중장기적 밑그림을 탄탄하게 그리라”는 대통령 특명에 따라 설립됐으며, 특위는 앞으로 가계소득 증대, 지출비용 경감, 안전망 확충 및 복지 정책을 3대 축으로 하는 소득주도성장정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노력한다.

28명의 위원이 참여하며, 시장소득개선 소위원회와 소득재분배 소위원회로 나뉘어 운영된다. 특위 산하에 사무기구인 소득주도성장추진단을 두어 특위업무를 보좌한다.

홍장표 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과거한국경제를 이끌던 수출대기업의 낙수효과에 의존한 경제성장패러다임이 한계에 봉착했다. 기업과 가계, 대기업과 중소기업, 정규직과 비정규직간의 격차가 우리 경제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말한 뒤 “소득주도성장은 소득분배를 개선하고, 사람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여 성장잠재력을 회복하는 것으로 우리경제가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국정운영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소득주도성장에 다시금 박차를 가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위원님들이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 식견을 살려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