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전주한옥마을 문화시설 정보 한눈에 본다
전주한옥마을 문화시설 정보 한눈에 본다
  • 백세종
  • 승인 2018.09.06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16개 문화시설 종합홍보 위한 리플릿 제작·배포
문화시설 현황과 안내지도, 체험프로그램 등 안내

전주시가 전주 한옥마을의 다양한 전통문화시설에서 펼쳐지는 전시 및 체험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한옥마을 문화시설 정보지를 내놨다.

전주시는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여행객에게 더욱 효율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주한옥마을 내 문화시설 현황과 안내지도, 전시관람·체험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담은 종합정보 리플릿을 제작·배부한다고 6일 밝혔다.

리플릿은 문화시설을 비롯한 주요 명소를 안내하는 지도와 한옥마을역사관 등 문화시설 16곳, 사적 제379호 향교에 대한 시설 설명, 각 문화시설별 대표 콘텐츠 및 체험프로그램 소개 등을 담고 있다.

리플릿에 소개된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와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유료콘텐츠로 나뉘며, 유료체험의 경우 문화시설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현재 전주한옥마을 20곳 문화시설에서 전통소리 활성화와 전통주 향음주례 재현, 전통부채, 완판본, 한지공예의 전시·체험 등 다양한 전통문화 관련 공연·교육·체험·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앞으로도 한옥마을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문화시설 콘텐츠를 발굴·확충해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며 “다시 찾고 싶은 한옥마을, 하루 더 머물고 싶은 한옥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세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