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8 19:48 (일)
“민선7기 진안군민과의 약속,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민선7기 진안군민과의 약속,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 국승호
  • 승인 2018.09.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항로 진안군수, 공약·실천 계획 발표
3025억 규모…5대 핵심 분야, 63개 사업

“군민과 함께하고 군민이 참여하는 열린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여,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희망진안을 꼭 만들겠습니다.”

이항로 진안군수가 민선7기 공약과 실천 계획을 최종 확정 발표했다. 이 군수는 10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향후 4년 동안 이행할 5대 핵심 분야, 25개 정책, 63개 공약사업을 확정 발표했다.

공약 확정을 위해 이 군수는 선거직후부터 최근까지 △민선6기 공약 자체평가 △지역 현황 파악 △군민 의견 수렴 등 선행 작업을 실시한 바 있다.

이 군수는 확정된 공약을 실천하는 데 드는 사업비를 국비 937억원, 도비 141억원, 군비 1503억원, 기타 444억원 등 도합 3025억원가량으로 보고 있다.

이 군수는 공약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규칙을 제정해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또 순수 주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단장 배병옥)’도 구성해 계속 운영하기로 했다. 배심원단에게는 매월 분과회의, 연 2회 전체 회의를 열게 해 공약이행에 대한 평가를 맡기고 군정에 대한 자문도 구할 계획이다.

이날 확정 발표된 민선7기 공약 5대 분야는 △모두가 잘사는 ‘부자진안’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진안’ △꿈과 웃음이 있는 ‘희망진안’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관광진안’ △주민이 함께하고 참여하는 ‘소통진안’ 등이다.

이 군수는 5대 분야 중점추진과제 중 ‘부자진안’ 분야에서는 △농업지원의 체계화 △진안고원축산브랜드 육성 △지역화폐 발행 △진안IC 만남의 광장 조성 △청년수당 지급 등을 제시했다.‘행복진안’ 분야에서는 △임신축하금 100만원 지급 △아이돌봄 종합지원센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건강지원 △천원 이미용 지원 등을, ‘희망진안’ 분야에서는 △우수인재 육성 및 장학금 지급 △문화예술의 전당 건립 △미세먼지 저감 등을 약속했다. 또 ‘관광진안’ 분야에서는 △대규모 숙박단지 유치 △워터파크 및 케이블카 설치 △용담호 관광 개발 △홍삼축제 전라도 최우수축제 진입 등을, ‘소통진안’ 분야에서는 △군민참여 정책토론회 및 미래진안비전위원회 운영 △공약평가 배심원단 운영 등을 다짐했다.

이날 이 군수는 “민선7기 공약은 지역발전과 함께 저출산, 고령화 위기에 대처하고 지역의 미래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열린 공약”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군민배심원단 배병옥(단장), 한수용(부단장), 배순기(희망진안 분과장) 씨 등이 자리를 같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