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7 13:41 (토)
전주효자시니어클럽·전북지방우정청, 노인일자리창출 업무 협약
전주효자시니어클럽·전북지방우정청, 노인일자리창출 업무 협약
  • 강인석
  • 승인 2018.09.1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청 카페에서 노는 우리’ 사업 추진

노인일자리전담기관 전주효자시니어클럽(관장 최재훈)과 전북지방우정청(청장 김성칠)이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주효자시니어클럽과 전북지방우정청은 10일 전북지방우정청사에서 김성칠 전북우정청장과 최재훈 전주효자시니어클럽 관장, 함께 일하게 될 어르신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정서비스 증진 및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주효자시니어클럽은 올해 보건복지부 고령자 친화기업 공모사업에 ‘우정청 카페에서 노는 우리’라는 사업을 응모해 사업대상으로 선정되면서 총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전주효자시니어클럽은 앞으로 전주우체국 1층 로비에 실버카페를 오픈해 커피 등 식음료와 간단한 먹거리를 제조 판매하게 된다.

고령자 친화기업은 보건복지부가 만 60세 이상 고령자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적합한 직종에서 다수의 고령자를 근로자로 직접 고용하는 기업을 말한다.

전주효자시니어클럽과 전북지방우정청은 ‘우정청 카페에서 노는 우리’사업을 통해 총 10명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집배원 등 우정청사·우체국 직원은 물론 인근 주민들에게 편안하고 따뜻한 휴게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전주효자시니어클럽은 올해 △노노케어(이웃사촌) △지역사회 환경개선사업 △관광객 길 안내 도우미사업 △지역아동센터 아동 돌보미사업 △문화복지 지원사업 △스쿨존 지도 및 급식도우미사업 △식품제조 및 판매사업 △아파트 택배사업 △매장운영사업△ 인력파견사업 등을 통해 총 9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