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0 19:06 (목)
진안군, 공무원·건설사업 관계자 업무역량 강화 교육
진안군, 공무원·건설사업 관계자 업무역량 강화 교육
  • 국승호
  • 승인 2018.09.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지난 3일부터 군정 전반에 대해 종합감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관내 지역 건설 관계 공무원 및 건설사업 관계자 70명가량을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전북도 감사관실의 요청으로 마련된 이날 교육에선 △건설사업 및 인·허가 업무 추진 중 부조리 근절 및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청렴건설 문화 정착 △올해부터 달라진 건설공사 관련 규정 △감사 반복 지적 사례 등이 설명됐다.

이날 교육에서 강조 설명된 것은 사전컨설팅 감사. 사전컨설팅 감사는 공무원들이 감사 부담 없이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적법성과 타당성을 검토해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이른바 ‘사전 예방적 성격의 감사’를 말한다. 군에 따르면 사전 컨설팅 감사를 받으면 전북도 감사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내용 설명은 김정기 전북도 기술감사팀장이 진행했으며 교육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군청 감사팀에 따르면 전북도 감사관실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군청 강당 종합감사장에서 ‘사전컨설팅 감사 현장상담 창구’를 운영 중이다.

한편, 전북도 감사관실은 진안군청 강당에 종합감사장을 마련하고 지난 3일부터 군정에 대한 감사 실시 중이며, 감사는 오는 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