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6 14:53 (수)
더민주 이춘석 의원 “전북혁신역 신설 불가”
더민주 이춘석 의원 “전북혁신역 신설 불가”
  • 김세희
  • 승인 2018.09.12 21:10
  • 댓글 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최종 용역결과 나오면 논란 종식될 것”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 갑)이 전북 혁신역 신설의 필요성이 낮다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익산의 지역구를 둔 의원으로서는 할 수 있는 발언이지만 전북에 지역구를 둔 2명의 민주당 의원중 한명이고, 여당 사무총장까지 지낸 중량감 있는 의원으로서는 신중하지 못한 발언이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이 의원은 12일 익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도 지역관련 예산확보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혁신역 신설논란은 익산에 전혀 도움이 되질 않는다”며“내년 1월 용역결과가 나오면 혁신역 문제는 완전히 마무리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어 “이미 지난 선거 과정에서 혁신역에 정치생명을 걸었다”며 “혁신역 신설은 절대 불가능한 일인데 일부에서 자꾸 논쟁거리로 만드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혁신역 신설로 익산역의 위상이 흔들리면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지만 지금 정보로는 혁신역을 막아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익산에 무엇이 도움이 되는지 생각해야 할 때이며 이 문제를 정치적으로 풀어가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이해찬 당대표화 이춘희 세종시장이 주장하는 세종역에 대해선 “세종역은 필요성에 따라 판단하게 될 것이고, 혁신역과 세종역을 같은 사안으로 바라보면 안 된다”며 “세종역의 필요성보다 혁신역 필요성이 낮다”고 세종역 신설 가능성은 열어뒀다.

이 대표는 민주당 당대표 경선과정에서 KTX세종역 신설에 강한 의지를 보였으며, 이 시장과 양승조 충남지사도 잇따라 세종역 신설을 재추진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이 의원은 정헌율 익산시장과 정당이 달라 업무공조나 협조체제가 미흡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정당이 다르지만 협조체계가 잘 이뤄지고 있다”며 “당이 다르기 때문에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란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역의 성장동력이 될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센터 구축사업과 안전보호 융복합제품 산업, 농생명 ICT검인증센터 등의 신규 사업에 대한 예산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홀로그램 사업과 안전보호 융복합제품 산업은 익산과 전북에 희망이 될 것”이라며 “홀로그램은 추후 4000억 원대 사업이 진행될 것이고, 익산이 준비만 되면 유치 가능성도 높다”고 전망했다.

이어 “안전보호 융복합제품사업은 처음 2000억 원대 사업에서 524억 원으로 대폭 줄었지만 잘 준비해 추진하면 이후 얼마든 증액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당 요구가 있어서 올해는 법사위에서 활동하고 내년 6월부터 기획재정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된다”며 “정부가 추진하는 혁신성장과 관련해 4차 산업혁명 등을 익산과 연결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ㄹㅇㄹ 2018-09-15 04:36:55
인구가 줄어드는 익산에 향후에 지금 수 만큼 정차를 바라는 것도 욕심이고 낭비다. 차라리 익산역을 없애라
몇년지나면 정읍 인구만큼 되겠더라. 역을 폐쇄하거나 해야지

ㅇㄹㅇㄹ 2018-09-15 04:32:35
전주역 걸고 넘어지는 익산쑤레기들은 뭔가?
전주역이 늘어나면 당연히 익산역은 늘어나는거지
앞으로 전주역 ktx늘고 srt 정차하면 익산역은 그만큼 늘어나는 거다. 그래서 혁신역 만들어도 익산역은 문제 없다. 전주역 증가한만큼 혁신역에 정차하면 되거든. 익산역 정차 수는 변함없지

가나다라 2018-09-14 18:03:28
혁신역 반대하는 거 이해한다 당장 필요성도 크지 않고 하지만 곧 인구가 28만 선으로 줄어드는 익산에 계속 철도를 집중하는 것도 큰 문제다 추후에는 논의가 필요할 시점이 온다는 거다

전북 2018-09-14 11:19:52
충청도가 되고 싶은 동네는 얼마나 답이 없으면 철도 분기 인데도 인구 고작 29만 밖에 안되냐 백여년전 원래 전주에 와야될 철도를 강탈해 갔으면 적어도 전라도 광주 따위 보단 인구가 많아야 될게 아니냐 그리고 전주 사람들은 김제는 가지만 익산역 그 시골역 에는 가지 않는다

전북 2018-09-13 18:29:17
익산이 철도 가지고 있으면 뭐하냐 지들 발전도 못하고 인구는 오히려 30만에서 29만으로 떨어지고 지금도 빠지는 중인데 이런 익산이 역을 가지고 있어봐야 전북발전에 방해만 된다 이기주의 익산만 없었어도 전북은 지금쯤 엄청 발전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