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7 13:41 (토)
완주군, 민선7기 공약사업 전문가 컨설팅 나서
완주군, 민선7기 공약사업 전문가 컨설팅 나서
  • 권순택
  • 승인 2018.09.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완주군 미래발전위원회(위원장 이종민)와 함께 민선7기 공약사업 전문가 컨설팅에 나선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12일 완주군 미래발전위원회를 열고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는 등 공약실천 내실화를 위한 협업 시스템을 가동했다.

이번 컨설팅에는 완주군 미래발전위원 16명이 자문단으로 참여하며 정책총괄·미래산업·생태문화·교육복지 등 4개 분과로 나뉘어 완주군 민선7기 공약사업 중 26개 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소득과 삶의 질이 높은 15만 자족도시 완주 기반구축을 위한 민선7기 핵심공약 등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부서별 공약사업 담당팀장과 담당자들은 각 분야 전문가인 미래발전위원과의 개별면담을 통해 주민참여형 에너지 자립기반 구축, 완주형 사회적경제 소셜굿즈, 완주정신 부흥 프로젝트, 완주교육거버넌스 추진 등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사업추진시 쟁점사항 등에 대한 자문을 구했다.

군은 앞으로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수립시 단순한 공약이행 완료를 넘어 군의 발전방향의 단초와 시대적 사회적 가치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타 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 전문가 의견 수렴 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공약실천계획에 시대적 사회적 가치를 담고 군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실 있는 공약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