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9 17:13 (수)
전북도·전주대, 전북 한글 큰잔치 참가자 모집
전북도·전주대, 전북 한글 큰잔치 참가자 모집
  • 김종표
  • 승인 2018.09.1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주대 국어문화원은 제572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 마음에 물들다’라는 표어로 ‘전라도 정도 1000년 전라북도 한글 큰잔치’를 연다.

다음 달 9일 전주 한벽문화관에서 열리는 이번 한글날 행사에서는 한글의 의미를 되새기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문화를 가꾸기 위한 각종 대회와 한글문화 체험 마당,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먼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말 실력을 겨루는 ‘도전! 우리말’대회가 열리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기성곡이나 개사곡으로 노래 실력을 뽐내는 ‘한글사랑 가족 노래자랑’행사도 진행된다.

또 초·중·고교생이 글재주를 뽐내는 ‘전국 학생 백일장’과 우리 문화유산인 사투리의 멋과 매력을 알리는 ‘우리말 사투리 손글씨 공모전’도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60세 이상 늦깎이 문해 학습자들의 일화와 감동을 엿볼 수 있는 ‘성인 문해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그리고 문해 교육사의 다양한 경험을 담은 ‘문해 교육사 체험수기 공모전’이 열린다.

각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주대 국어문화원 홈페이지(http://korean.jj.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28일까지 이메일(korean5@hanmail.net)이나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