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7 20:19 (월)
남원농기센터, 귀농귀촌 농업인 영농교육 실시
남원농기센터, 귀농귀촌 농업인 영농교육 실시
  • 이강모
  • 승인 2018.10.0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는 2일 남원으로 귀농·귀촌한 농업인에게 영농경험 및 지역민들과의 소통 부족 등으로 인한 조기적응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실습 및 사례중심형 영농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크게 농기계 이론 및 실습, 채소분야, 과수특작, 밭작물·수도작에 관한 재배기술교육과 현지농가의 사례발표, 농업인이 알아야 할 법률과 지역민들과의 소통 및 화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를 중점으로 구성됐다.

또한 강의중심의 한계에서 벗어나 우리지역 영농현장을 방문해 보고, 듣고, 실습하며, 경험담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편성해 단순이론에만 그치는 교육에 비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신청은 귀농·귀촌인(2018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5년 이내 남원시 전입자) 및 은퇴로 인한 신규농업자 중에서 이백면에 소재한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읍면 농민상담소에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귀농인들이 영농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하고자 하는 작목에 대해 스스로 탐색하고 선택하여 소득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우리지역의 귀농·귀촌인들에게 관심을 쏟아 소득이 보장되고 하나 되는 지역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