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2-12 20:20 (수)
의암 주논개축제·장수군민의 날 오는 11일 개최
의암 주논개축제·장수군민의 날 오는 11일 개최
  • 이재진
  • 승인 2018.10.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암 주논개의 우국충절을 기리고 군민 화합을 다지기 위한 논개축제와 장수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11일 의암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주논개 탄신 제444주년을 맞아 오전 8시 30분 의암사 영정각에서 꽃다운 나이에 산화한 논개의 애국충정을 기리는 제례봉행이 거행된다.

이어 의암 주논개축제 기념식과 제51회 장수군민의 날 행사는 오전 10시 장수읍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군정발전 유공자 표창식과 군민의 장 수여식, 제2회 전국논개한시 공모전 시상식, 제12회 의암주논개상 추대식 순으로 진행된다.

제36회 군민의 장에는 문화체육장에 백사인씨와 애향장에 이정만씨, 산업공익장에 양석용씨, 효열장에 김순자씨가 수상한다.

또한 의암주논개상은 성 평등사회 정착과 호주제폐지, 성희롱, 성폭력,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 등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관련법 제도화 등을 통한 여성지휘 향상과 사회전반에 성 평등의 의식수준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사)한국인권정책연구소 문경란(59) 이사장을 선정하고 추대식을 갖는다.

이어 2부 행사로 펼쳐지는 장수군민의 날 체육행사는 각 읍면 향우회원과 군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해 계주와 축구, 배구, 단체줄넘기, 윷놀이 등 체육 행사와 민속놀이를 갖고 공정한 경쟁 속에 화합의 장을 연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행사가 의암 주논개님의 우국충절을 기리고 그 가운데 군민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