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0-17 17:33 (수)
국제라이온스 이용호 정읍·고창지역 부총재 “사랑이라는 기차에 나눔이라는 기쁨 싣고”
국제라이온스 이용호 정읍·고창지역 부총재 “사랑이라는 기차에 나눔이라는 기쁨 싣고”
  • 임장훈
  • 승인 2018.10.1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클럽 화합 다지고 봉사활동 지원 앞장
21일 정읍·고창지역 합동월례회 준비 한창

“‘사랑이라는 기차에 나눔이라는 기쁨을 싣고 다함께 행복역으로’를 주제로 정읍·고창지역 14개 클럽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고 봉사활동을 지원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총재 하재관) 정읍·고창지역 38대 부총재에 올해 8월 취임한 이용호(52) 정읍한서요양병원장이 지역내 라이온스 행사 및 봉사 현장에서 사랑나눔 실천에 앞장서 주목받고 있다.

오는 21일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정읍·고창지역 합동월례회 준비에 바쁜 이 부총재는 “많은 신입회원이 입회하고 우수 라이온에 대한 포상 및 시상 등을 통해 더욱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고 밝혔다.

이 부총재는 취임이후 자원이 부족하고 어려움이 많은 면단위 클럽들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며 활성화를 돕고 있다.

정읍 칠보, 태인, 신태인, 고창 대산클럽에는 200만원씩 후원했고, 자신이 창립한 구절초 클럽에는 300만원을 사비로 지원했다.

이 부총재의 다양한 사회환원을 위한 철학은 한서요양병원장으로서 마음가짐에서도 오롯이 드러난다.

정읍 지역내 대표적 요양병원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에 대해“대내외적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직원들의 노력과 지역사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따른것이다”며“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모범적인 병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한서요양병원 직원들에게는 환자와 가족들의 몸과 마음의 시름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겠다는 마음가짐을 당부하면서 이것은 곧 사랑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기본이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지난 2015년부터 NH농협은행 정읍시지부와 함께하는 ‘참 한서인상 시상식’은 전체 직원들의 참된 봉사를 유도하기 위해 지속하고 있다.

또한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에 5년간 매년 500만원씩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는 가계형편이 곤란해 학업에 어려움이 있는 간호과 재학생들에게 면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병원으로서 사회적 기여와 더불어 간호과 졸업자들이 지역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이 부총재의 리더쉽을 지켜보는 정읍·고창지역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부드러운 미소와 편하게 이해하며 함께 실천하려는 자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내놓는다.

특히 각 라이온스클럽들의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성원하는 모습은 라이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월 정읍 구절초라이온스클럽의 정읍시 산내면 들꽃마을요양원 위문봉사활동, 9월 전북지구 합동교통질서 캠페인 등 한달이면 2~3건의 각 클럽 행사에 참여해 회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웃으며 봉사를 실천했다.

올해부터 정읍시의사협회장으로도 활동중인 이 부총재는“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해 라이온스 정신을 실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